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미디어속 하비박스

미디어속 하비박스

영화&TV협찬 등 소개

게시판 상세
제목 [쇼핑몰창업] 좀더, 키덜트 시장을 공략하라
작성자 하비박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7-01 14:00:0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26

https://blog.cafe24.com/2097


[쇼핑몰창업] 좀 더, 키덜트 시장을 공략하라

쇼핑몰 | Posted at 2013.10.11 10:28

개인욕구에 충실한 키덜트 소비계층 늘어
온라인 쇼핑몰도 키덜트 타깃 층 바람 거세

장난감 시장, 어린이만 공략하나요? 아닙니다. 이제는 성인 타깃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키덜트라는 단어가 친숙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키덜트는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을 의미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키덜트라는 말이 지속적으로 화두 되는 이유는 키덜트 족들이 소비시장에 틈새 타깃 층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인데요. 쇼핑몰 창업자 분들이 알아둬야 할 키덜트의 소피 패턴은 이러합니다.

'성인이지만 진지하고 무거운 아이템 대신 천진난만하며 재미있는 제품들에 관심을 갖고 주로 소비한다는 것이죠.' 전문가들은 키덜트의 소비를 어릴적 감성으로 돌아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행동의 일환으로 풀이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아이들보다 경제력도 갖춘 키덜트족!^^이라는 사실인데요. 유통업계에서는 이들을 겨냥해 캐릭터 의류, 액세서리, 장난감, 피규어, 만화영화 등이 꾸준히 인기라고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도 이러한 현상은 매한가지겠죠? ^^




피규어전문몰 하비박스(hobbybox.co.kr)

피규어가 비싸다고요? 그 제품의 값어치를 아는 분들은 가격을 고려하지 않는데요.

비싼 장난감이라도 키덜트 족에게는 즐거움일 뿐이랍니다. 하비박스는 주요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피규어를 판매하는 전문몰인데요. 마니아층도 많고 재구매율도 높다고 합니다.




하비박스의 이용진 대표님께서는 피규어의 인기 요인을 “본인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보면서 이와 관련 아이템을 수집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셨답니다.

하비박스의 주요 고객은 30~40대의 남성들이라고 하네요.




넘버원 헬기 사이트 헬셀(helsel.co.kr)
 
헬기 전문몰 헬셀 역시 인기몰이가 꾸준한데요. 마니아층이 두터운 헬셀의 대표님은 '전동헬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카페를 운영하면서 헬기 사랑이 남다른 사람들을 많이 알게 됐다고 합니다.

헬셀에는 관련 교육 자료도 풍부하다고 하고요. 교육용으로 가족이 구입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매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고객들은 키덜트 족이라는 사실! ^^






모형총기 전문몰 건사이트(www.gunsight.co.kr)





건사이트 대표님께서는 취미 아이템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싶었다고 하셨는데요. 건사이트에서는 권총, 장총, 스나이퍼건 등 실제 총기를 대부분 구현한 질 좋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키덜트족을 겨냥한 취미용품이므로 고객관리와 AS에 큰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쇼핑몰 창업자 분들은 이 부분을 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재구매와 직결되는 요소니까요~

이처럼 온라인 쇼핑업계도 키덜트의 소비열품에 크게 작용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틈새 소비계층을 잘 숙지하고 아이템선정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또한 키덜트 아이템들은 무엇보다 고객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도 참고해주세요. 마니아 층을 반드시 형성해야 하니까요~^^



출처: https://blog.cafe24.com/2097 [카페24 공식 블로그 인앤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